PR
News Releases

유니원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.

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, 한국어 교육컨텐츠 ‘안녕 K-POP’ 채널 시즌2 태국편 공개 / 문화뉴스 (23.06.13)

2023.06.14

 

 

 

 

 

 


[문화뉴스 박선혜 기자]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(사장 박지광)는 K-POP을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유튜브 채널 ‘안녕 K-POP 시즌2’를 6월 14일부터 매주 한편씩 총 10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.

태국은 K-POP뿐만 아니라 K-드라마, 영화, 예능 프로그램까지 한국 콘텐츠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고, 한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. 한국어를 대학입학 수능시험의 제2외국어 과목으로 채택할 정도로 태국은 한국어 학습자가 가장 많은 나라다.

‘안녕 K-POP 시즌2’는 NCT DREAM, 블랙핑크, 뉴진스 등 한국뿐 아니라 태국에서도 인기 있는 가수들의 노래가사로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. 

시즌1에서는 한국어의 기초적인 문법을 중심으로 소개했지만, 시즌2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생활 한국어로 구성했다. 

영상을 시청하는 짧은 시간 내에 반드시 한 문장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 이 채널을 진행하는 정아현(chong ahyun/ อายอน)은 현지인처럼 태국어를 구사하는 한국인으로, 현재 '넝키렌TV'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문화와 태국문화를 소개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.

아현은 귀여운 비주얼과 발랄한 진행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지루할 틈 없이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. 특히 한국어와 K-POP 가수는 물론 쿠키영상을 통해 한국 MZ세대 사이의 유행어들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.

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는 “이번 ‘안녕 K-POP’ 시즌2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고 한국어를 배우기를 원하는 태국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 “특히 10~20대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”라고 전했다.
 

 

* 기사원문 : https://www.mhn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4938

 

 

 

목록